반응형
안녕하세요^^
오늘은 법인 설립을 준비중이신 사장님들을 위한 글을 써보려 합니다.
법인 설립하기 전에 이것저것 신경쓸 것들이 많으실텐데
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것은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하여 미리 증빙을 챙기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.
법인 설립신고 및 사업자등록신청 관련하여 차근차근 설명 드리겠습니다.
법인사업자 사업자등록시 제출서류
1. 법인설립신고 및 사업자등록신청서
2. (법인명의)임대차계약서 사본 (사업장을 임차한 경우)
3. 법인등기부등본(전부사항)
4.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
법원에서 발행받을 수 있습니다.
5. 법인정관 사본
법무사사무실에서 법인설립등기 하면서 필요한 서류입니다.
6. 주주명부 or 주주 명세서
미제출시 주주명세서 미제출가산세 0.5% 해당합니다.
7. 사업허가·등록·신고필증 사본(해당 법인)
각종 인허가 및 자격을 요하는 사업의 경우
8. 허가(등록, 신고) 전에 등록하는 경우 허가(등록)신청서 등 사본 또는 사업계획서
9. 현물출자명세서(현물출자법인의 경우)
10. 자금출처 명세서(금지금 도·소매업, 액체·기체연료 도·소매업, 재생용 재료 수집 및 판매업, 과세유흥장소 영위자)
11. 사업자 단위과세 적용 신고자의 종된 사업장 명세서(사업자단위과세 적용 신청한 경우)
이상으로 법인사업자의 법인설립 및 사업자등록신청시
필요한 서류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.
.
.
제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
궁금하신 사항 있으신 것은 댓글 남겨주시면
확인 후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^^
.
.
세무기장 외 양도,상속,증여 관련 문의는
광교세무법인 이천지점 대표번호
031-635-3500
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^^
반응형